• 화면크기설정

이달의 "해피바이러스" 자원봉사자 양이주님

     

 

Q.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A. 처음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하게 된 것은 큰 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봉사 활동 점수로 인해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봉사 일감을 택해서 연탄 나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문득 저 스스로도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또한 커가는 아이들에게도 방학 때 단순히 놀이나 관광이 아닌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Q. 자원봉사 활동 시 마음가짐과 느낌은 어떤것입니까?

 A. 자원봉사를 할 때 마음가짐은 지금 하고 있는 정기봉사활동을 빠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자에요. 현재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 또한 약속이잖아요. 기관과의 약속이기도 하고 또 제가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대상자 분들과의 약속이기도 하잖아요.^^(웃음) 그래서 많이 활동을 하는 것도 아닌데, 그것을 못해 미룰까하는 마음으로 하고 있어요.^^(웃음)

 

Q. 활동하고 계시는 봉사내용에 대하여 소개해 주세요.

A. 현재는 복지관에서는 화요일에 오정동, 중리동 지역 재가 장애인분들에게 밑반찬 배달 봉사를 하고 있어요. 제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일이 운전이거든요. 그리고 이외에도 대덕 소방서 관할 의용소방 여성대원을 하고 있어요. 계족산 산불예방 캠페인, 소방경보기, 화재시뮬레이션, 김장을 하고 있어요.

 

Q. 봉사활동 중 가장 힘들었던 경험을 적어주세요. / 봉사활동 중 가장 행복했던 경험을 적어주세요.

 A. 가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갑자기 발생하는 일들이 있잖아요. 그럴때는 밑반찬 배달시간을 딱 맞추지 못하고 조금 늦게 배달하는 상황이 발생을 해요. 그럴 때 늦게까지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죄송하고, 약속이라는 부분에서 지키지 못하는 것 같아 죄송한게 지금으로서는 제일 힘든 것 같아요. 그리고 운전을 하는 것이다보니 가끔 주정차 단속이 발생할까봐 조마조마한 심정이에요.

그리고 봉사활동을 하며 가장 행복했던 것은, 활동 대상자 분들의 마음을 마주 할 때에요. 항상 고마워 해주시고 무엇이라도 손에 쥐어 주시려 하고, 또 늦게 오는 날은 혹여 무슨일이 생긴건 아닌지 걱정해 주시는 그러한 모습들에서 제가 많은 것을 느껴요.

 

Q. 향후 자원봉사 활동 계획을 적어주세요.

A. 그저 할 수 있을 때까지 꾸준히 하려고 하는 것. 그리고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사회복지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넘어 직접 일선에서 활동하고 헌신해보고 싶어요.

 

Q.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해주세요.

A. 자원봉사 활동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자원 봉사 활동이라는 것이 어렵거나 특별한 전문성을 요한다거나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 준다면 더 쉽게 망설이시는 분들이 다가오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인식이 변한다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하고 싶어도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맞지 않아 못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래서 다양한 봉사 활동 영역이 있다면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KakaoTalk_20200203_113712178_02.jpg

등록자백주희

등록일2020-02-03

조회수8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